공지사항

제2기 대학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진행하였습니다.

맑고향기롭게

2021-06-01

단체사진.JPG

시민모임 맑고 향기롭게”는530() 오후 2시 서울 성북구 성북동 길상사 설법전에서 2021년도 맑고 향기롭게 대학 장학생 -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습니다.

본회 대학 장학금은 어려운 가정 형편에도 학업 성적이 우수한불자 대학생을 발굴하여 학업을 장려하고, 학업에 필요한 보조금을지원하기 위한 장학 사업으로4271차 서류 심사와 592차 면담 평가를 거쳐 최종 16명을 선발하여 1년간 학업 장려금 300만 원을 지원하게 됩니다.

봄의 끝이라 해야할지, 여름의 시작이라 해야할지... 최근들어 비가 잦지만, 증서 수여식날에는 날씨가 쾌청하고, 꽃과 나무의 푸르름과 향기와 더불어 장학생들의 환한 미소와 긍정 그리고 젊음이 느껴지는 날이였으며,장학증서 수여식은 내빈소개 - 법정스님 영상 상영 - 맑고 향기롭게 단체 소개 - 장학사업 경과보고 -장학생 인사 - 장학생 다짐 서약 -이사장 스님 축하말씀 -장학증서 수여 -장학생 조별(마음,세상,자연을 맑고 향기롭게) 미션 토론, 발표 -단체사진 촬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법정스님과 맑고 향기롭게를 장학생들에게 소개하고, 안내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장학생들이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자기 자신을 알리는 시간(퍼스널 브랜딩 발표)을 통해 서먹하던 장학생간에 조금씩 친밀감을 가지고 누구누구가 장학생이 되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또한, 장학생으로서 사회공헌 활동과 학업 이행, 품위 유지의 의무를 충실히 지키며, 맑고 향기로운 사회를 구현하는데 이바지 하겠다는 다짐으로 다함께 서약하였으며, 장학생들의 서약 후에 이사장 덕조 스님의 축하말씀으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발된 우수 불자 학생들이란 자긍심을 가지고 학업에 정진하길 바란다.”라고 응원하며, “앞으로 맑고 향기로운 세상을 만드는 세상의 인재로 성장해나가기를 기대한다.”며 따뜻하게 축하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장학증서를 수여하면서 108보리수 염주와 신간 <진리와 자유의 길>을 선물로 증정하였고, 특히 직접 장학생들에게 보리수 단주를 손목에 직접 채워주기도 하였습니다.


장학증서 수여 후에는 장학생들이 마음’ ‘세상’ ‘자연3조로 나뉘어 자신들이 생각하는 마음과 세상, 자연을 맑고 향기롭게하는 활동이 어떤 것이 있을지 공유하며, 장학생으로서 함께 한 해 동안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사무국에서는코로나19로 일상적인 캠퍼스 생활을 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활기를 갖고 함께 소통할 수 있도록,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장학생들과 함께 하는 수련회나 문화 프로그램 등 을 통한 교류와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여러 사회공헌활동을 계획하고자 합니다.


그리하여 맑고 향기롭게 대학 장학생들이사회적경험이 향상되고, 나아가 미래의꿈과 희망이 이루어지길 기원드립니다.

아울러 맑고 향기롭게 회원님들의 따뜻한 응원과 관심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언론 보도

  


[스렙] 대학생 16명에 1년 간 각 300만 원 장학금 지급


[법보신문] 대학생 16명 ‘맑고향기롭게 장학생’ 선정




시민모임 맑고 향기롭게는 법정 스님께서 1994맑고 향기롭게 살아가기 운동을 발족하면서부터 어려운 여건에서도 꿋꿋하게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을 발굴하여 장학금을 전해주었던 장학 사업을 28년째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2021년 장학생까지 포함하여 중, 고등학생 717, 대학생 64명의 학생들에게 총 116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게 되었습니다.

장학금 후원 동참 계좌:KEB하나은행?220-890015-10204/맑고 향기롭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