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9월 숲기행_전남 모평마을, 불갑사, 백제불교 최초도래지

중앙사무국

2017-09-19







9 9일 토요일, 파평윤씨 집성촌인 전라남도 모평마을과 꽃무릇이 만개하기 시작한 불갑사, 불갑저수지 마지막으로 간다라 양식으로 지어진 법성포 백제불교최초 도래지 다녀왔습니다.

 

아침 일찍부터 준비한 덕에 예정시간에 맞춰 모평마을에 도착했습니다. 모평마을에 도착하자 마을 이장님과 파평윤씨 종손께서 반갑게 맞이해주었습니다. 마을 정자에 앉아 마을의 역사에 대해 듣고난 후 마을에서 관리하고 있는 오래된 전통가옥을 둘러보았습니다. 인심좋은 마을 주민들은 방문객에게 화단에 있는 꽃과 대추를 주셨습니다. 모평마을은 환경부로투 자연 생태 우수마을로 복원될 만큼 주변 자연 생태가 잘 갖추어져 있어 보는 이에 지친신심을 달래주었습니다.

 이장님의 마을 해설을 모두 듣고 불갑사로 이동했습니다.


불갑사에 도착한 후 불갑사에서 맛있는 비빔밥으로 점심 공양을 했습니다.

누가 시키지 않아도 스스로 설거지를 하고 뒷정리까지 하는 맑고향기롭게 숲기행 참가자들의 모습에

 불갑사 공양주 보살님께서 칭찬을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불갑사를 자유참배하고 상사화로 불게 물듯 불갑저수지를 둘러보왔습니다

?마지막 여행지인 법성포 백제불교최초도래지로 이동했습니다


?영광대교과 보이는 뻥 뚤린 해안가에 위치한 백제불교최초도래지에서 마라난타 스님의 발자취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자유참배를 마치고 서울로 복귀할 예정이었으나 특산품인 법성포 굴비와 모시떡을 보지도 않고 발길을 돌리기 아쉬워 인근 장에 들러 특산품을 구매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가자분들 모두 오늘 하루를 정말 알차게 보낸것 같다며 즐거워하셨습니다


10월 숲기행 장소는 경북 봉하마을 석천계곡, 석천정사입니다. 

참가자 접수는 9월 11일 부터 진행되오며 사무국(02-741-4696)으로 전화주시면 참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