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맑고 향기롭게 대학생 사회활동 지원사업

중앙사무국

2019-05-08

KakaoTalk_20190507_162116554.jpg

 

대학생들의 재능과 전공을 살려 마음, 세상, 자연사업과 관련된 다양한 사회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선행의 실천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자발적이고 주체적으로 동참하는 대학생 자원봉사 문화 조성하고자 나누는 기쁨 사회활동 팀을 4월 약 한 달간 모집했습니다.

  

 

올해에는 총 8개 팀이 지원하였고 이중 5개팀을 선발하였습니다. 홀몸 어르신의 주거환경 개선하는 경희대학교 [미라클], 저소득 가정 아동학생들에게 공부 외에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이화여자대학교, 연세대학교 연합동아리[나누미], 다문화 가정에 대한 인식개선과 결혼식을 치루지 못한 외국인 근로자에게 전통혼례를 지원하는 대학교 연합동아리 [P.R.V.C], 체험활동을 통해 고아원 아동(4~6세)들의 꿈을 키워주는 활동을 기획한 대학교 연합동아리 [4U], 마지막으로 빈곤층 장애인 권익증진을 위해 활동하는 단국대학교 [세상밖으로아우팅]이 선정 되었습니다.  

  

(사)맑고 향기롭게와 나누는 기쁨 사업에 대해 깊이 이해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사업 운영 취지와 각 동아리의 현황, 사업계획서의 세부 사항을 조절하면서 상호간의 이해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2019년 한 해 동안 세상을 맑고 향기롭게 만드는 왕성한 활동을 기대하며 우리 학생들이 봉사활동을 계획대로 잘 운영 할 수 있도록 응원 부탁드립니다.